“촛불로 열린 새로운 시대에 경북을 바꾸는 첫 교육감은 이찬교”

김천시민 2,045명이 이찬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5월15일 오전10시30분, 화물연대 김천지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시민들은 “촛불로 열린 새로운 시대, 모두가 함께하는 모두를 위한 교육, 경북을 바꾸는 첫 진보교육감 이찬교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날 2,015명의 김천시민들을 대신해 기자회견문을 낭독한 이윤배 김천민주시민단체협의회 의장(이하 김천민단협)은 “교육이야말로 공정하고 정의로와야 한다. 교육을 통해 소통하고, 교육을 통해 공감하고, 교육을 통해 배려하고, 교육을 통해 존중하고, 교육을 통해 존엄성을 찾는 새로운 교육이 필요하다”며 이찬교 후보 지지선언의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 김천시민 2045명은 모두를 위한 교육, 모두가 함께하는 교육을 원한다.

불통교육의 근본원인인 권위주의적 교육행정체제와 문화를 혁신하고, 고교평준화 도입과 지역균형을 통해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는 교육이 필요하다. 또한 고등학교까지 무상교육 실시를 통해 교육복지를 확대하고, 민주시민교육과 노동존중 교육을 확대하는 공존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혔다.

한편 이찬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한 이들 김천시민 2,045명은 향후 본 선거에서 후원금 조직과 선거운동원 및 지지자 조직을 대대적으로 벌여나갈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