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숫자를 알면 건강이 보입니다!

선산보건소는 지난 10월 13일 (금) 산동농공단지에서 경북북부근로자건강센터와 함께 근로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합동캠페인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메시지를 중점적으로 홍보하였으며, 레드서클 존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건강상담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캠페인에서는 근로자들의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운동, 식사)관리를 위해 금연상담, 음주고글, 비만조끼 등 체험형 홍보부스를 함께 운영하여 더욱 근로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였다.

심뇌혈관질환은 전체 사망원인의 1/4를 차지하며 특히 뇌혈관질환은 단일질환 사망원인 1위로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 이번캠페인으로 시민들이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스스로 알도록 하고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방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건강생활수칙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소지형 선산보건소장은 "정기적인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측정을 통해 조기에 만성질환을 발견하여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건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선산보건소에서는 금일 캠페인에서 발견된 환자들을 병·의원에 연계하고 보건소 만성질환관리대상자로 등록하여 지속적인 건강상담과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앞으로도 사업장, 노인회 등 지역사회단체와 연계하여 캠페인을 전개하여 주민들이 쉽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